K-BioX | Bio Job
공지사항

정보 및 인력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한국 과학의 경쟁력 확보를 지향합니다

홈 공지사항 Bio Job
공지사항
전체 공지 사항 글로벌 Class Seminar 전공 수업 전공분과 활동 Bio Job 후원사소식
Bio Job
에모리 의대 강수민 교수님
등록일 Aug 20,2021 | 작성자 | 조회수 1,050
[포스닥 연구원 리쿠르팅 정보] 글로벌 Class 연사 강수민 교수님
 
생명공학 분야에서 대학원과정을 수료/졸업하셨거나 졸업을 앞두고 계신 분 중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암 연구를 통해 박사후연구원 과정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에모리 의과대학/윈십 암센터에 위치한 저희 연구실에서 모집하고 있습니다. 
저희 연구팀은 post-translational modification 에 관련된 신호전달체계가 어떻게 암대사나 면역관련물질들과의 상호교류를 통해 항암제 내성과 전이를 일으키는지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연구 방법인 metabolomics, proteomics, transcriptomics, bioinformatics, 암환자유래의 동물모델등을 혼합융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새로운 표적항암제 탐색 개발을 통해 암의 발생과 진행을 막는 임상 치료로 가기 전의 모든 연구를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저희 연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저희 연구실/연구소 웹사이트 (https://sites.google.com/view/skanglab/ ; https://winshipcancer.emory.edu/bios/faculty/kang-sumin.html) 와 몇 편의 대표 논문들https://pubmed.ncbi.nlm.nih.gov/30033091/ ; https://pubmed.ncbi.nlm.nih.gov/25670081/ ; https://pubmed.ncbi.nlm.nih.gov/29249655/ ; https://pubmed.ncbi.nlm.nih.gov/31081803/)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에모리 대학교는 미국 애틀란타에 위치하였으며, 2021년 1821개의 대학 중 UCLA 에 이어 21위를 차지한(US news) 연구중심의 명문 사립대학입니다. 특히 의과대학내에 위치한Winship Cancer Institute는 미국에서 몇 안되는 NCI 가 지정한 종합암센터로 최첨단연구시설과 환경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애틀란타는 거대한 한인사회가 구축되어 있어 한국의문화와 음식을 늘 쉽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세포/분자생물학과 multiomics를 접목하여 심층적 암연구를 하는 저희 연구실에 합류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2-3분의 추천인들의 연락처가 기재된 이력서를 smkang@emory.edu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